Ⅰ. 서론
칠교놀이 그림을 보면서 조각 7개를 순서대로 맞추거나 자기가 만들고 싶은 것을 골라 만들기도 한다. 두 명 이상이 편을 짜서 경쟁을 할 때에는 미리 무엇을 만들 것인가를 약속을 하고 나서 그룹별로 토의를 하여 지혜를 모아 일정한 시간 내에 만들어야 한다. 만들었을 때는 한 점을 얻지
교육평가 A형 과제 시작하기
교육평가 A형 과제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를 제작하고자 한다. 우선적으로 교육평가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 표준화 검사 제작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검사도구 제작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를 만들고자 하는 이
Ⅰ. 서 론 ? 교육평가
교육평가 A형 과제 교육평가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를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자 한다. 유아들은 발달적 특성으로 인하여 테스트 등의 방법을 통하여 그들의
평가하고, 그 평가란 쉽게 검사할 수 있는 인간의 능력과 접근에만 논점을 두는 시험지향주의적인 사고가 지배적인 현실을 반성하는 것이었다.
≪ … 중 략 … ≫
Ⅱ. 루브릭의 정의
루브릭은 전통적인 평가에서 사용하는 점수(score) 또는 등급(grade)에 상응하는 개념으로서 학습자가 수
창의성이 돋보이는 인재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국내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 상에 창의적 사고와 도전 정신이 강조되고 있다.
.
.
Ⅱ 본론
1.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 개관 및 선택
초기 창의성 프로그램은 창의적 사고에 초점을 둔 프로그램들이었고 유아 대상 프로그램은 최근의 일이